SANGMYUNG UNIVERSITY

Scroll Down

 
 
닫기
일주일간 팝업 보지 않기
 

CK-Ⅱ

홈페이지

http://sgem.smu.ac.kr

사업단소개

01. 사업단 비전 글로벌 강소기업을 위한 신픙시장 수출마케터 양성 사업단 특성화 비전

상명대학교 사업단 비전 도식 zoom in
사업단비전
Mission 신흥시장 기장 성장을 추진하는 글로벌 강소기업이 요구하는 창의적 인재양성
Vision
  • 01. 글로벌 강소기업이 필요로 하는 국제적 비즈니스 스킬을 보유한 창의적이고 도전적인 인력양성
  • 02. 신흥시장을 새롭게 개척하고 이를 무대로 글로벌 무역을 주도해 나갈 수 있는 신흥시장 전문가 양성
  • 03. 글로벌 사업 추진, K 특화 아이템의 수출 증대를 바탕으로 글로벌 강소기업 육성을 통한 창조 경제 구현에 공헌하는 혁신 지향 글로벌 인재 양성의 산실 구축
Vehicle
  • 신흥시장 전문 마케터 사업부
  • 글로벌 강소기업 사업부
  • 글로벌 비즈니스 사업부
Shared Value
  • 창조적 가치를 위한 도전정신
  • 이성과 논리를 통한 합리적 사고
  • 유연성을 가진 환경 적응력

본 사업단은 사업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3개 사업부, 1개의 글로벌 무역벤처를 설립.

운영되던 창업동아리를 무역벤처로 발전기켰으며, 추가로 2개의 관련 연구소를 부설 조직으로 운영

02. 사업단 목표 특성화 비전 달성을 위한 사업부와 사업부의 목표

글로벌경영학과의 교육 목표는 2007년부터 2009년까지 “아시아 시장 전문 마케터 육성”, 2010년부터 2013년까지 “신흥시장 진출 전문 마케터 육성”이었음

2014년부터 2018년까지 “신흥시장 기반 성장을 추진하고 글로벌 강소기업이 요구하는 창의적 인재양성”을 목표로,

  • ① 신흥시장 전문 마케터 양성
  • ② 글로벌 강소기업 인재양성
  • ③ 혁신지향 글로벌 비즈니스 인재양성이라는 3가지 특성화 비전을 수립

이는 정부의 정책방향 및 한국산업계의 발전방향과 부합하며, 타 대학 사업단과의 차별화된 역량을 바탕으로함

사업단 목표
사업단 사업단 목표
신흥시장 전문 마케터 양성 사업부 신흥시장에 효과적으로 침투하여 시장을 개척하고, 이를 토대로 글로벌 무역활동을 주도해 나갈 수 있는 창의적이며 도전적 인재 육성
글로벌 강소기업 인재양성사업부 글로벌 강소기업이 필요로 하는 구제적 비즈니스 감각과 능력을 보유한 창의적이며 도전적 인재 육성이 목표
글로벌 비즈니스 인재개발 사업부 글로벌 기업 및 한국 대기업에 취업하고자 하는 학생들을 대상으로 사회적 가치창출이 가능한 인재 양성
글로벌 역량 운영 위원회 글로벌 역량 인증체계를 관리하고 학생지도에 활용하는 방안 마련
SM 글로벌 무역벤처 실무형 글로벌 인재 양성, 아이디어를 사업화하는 실습의 장을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