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명대학교 경영대학원
sub 비주얼 이미지

뷰티예술경영학과

 홈 >  학과안내 >  뷰티예술경영학과

교육목표

글로벌 경쟁력을 가지고 성장하고 있는 한국의 뷰티예술 산업을 올바로 이해하고, 뷰티예술 산업을 성장시킬 수 있는 전문 능력을 배양하기 위하여 설립되었다.
이를 위하여 뷰티예술에 대한 심화적인 이해와 함께 뷰티예술산업의 특성에 맞는 경영학을 학습한다.


진로 및 전망

글로벌 경쟁력을 가지고 성장하고 있는 한국의 뷰티예술산업은 최근 급격히 성장하고 있으며, 이에 따라 전문 기술인뿐만 아니라 뷰티예술 산업 분야를 올바로 이해한 전문 경영인에 대한 수요도 급격히 증가하고 있다.
본 과정을 통해서 양성된 전문가는 뷰티예술 기업 전문 CEO 뿐 아니라 뷰티예술 산업 소비자 마케팅 전문가, 뷰티예술분야의 프랜차이즈 경영 전문가, 뷰티예술 소기업 협동조합 경영 전문가, 뷰티예술기업 컨설턴트, 뷰티예술 산업의 해외 진출 전문가, 해외 관광객 유치 전문가, 뷰티예술 산업 경영 교육 전문가로서 취업, 창업이 가능하다.


교과과정

뷰티예술학과 교과과정 안내
학기 학수번호 교과목명 영문명 학점 시간
-

N12114

소점포 서비스 접점 인력관리

Sales People Management for Small Business

3 3
-

N12103

서비스마케팅특론

Special issues of Service Marketing 3 3
-

N12115

소점포 경영관리 특론

Special Issues of Small Business Management

3 3
-

N12105

뷰티예술경영전략세미나

Seminar on Strategy for Cosmetological enterprise

3 3
-

N12106

뷰타산업컨설팅방법론

Consulting Methodology for Cosmetology Industry

3 3
-

N12116

뷰티예술산업 글로벌경영특론 Special Issues of Global Cosmetology Business Management 3 3
-

N12117

뷰티예술산업 마케팅 전략론

Marketing Strategy for Cosmetology Industry

3 3
-

N12110

뷰티예술경영연구방법론

Research Methodology for Cosmetology Business Management

3 3
-

N12118

소비자 심리학 세미나 Seminar on Consumer Psychology 3 3
 - 

N12119

뷰티예술산업 촉진관리론

Promotion Management on Cosmetology Industry  

 3   3 
-

N12120

뷰티예술산업 동향연구 세미나

Seminar on Cosmetology Industry Trend

 3   3 
 -

N12121

뷰티예술산업 프로젝트 연구  

Research Project on Cosmetology Industry

 3  3
 

12과목

 

36 36